전남복지재단, '사회복지 유튜버' 양성 교육강좌 신청 폭주!!

본문 바로가기
재단소식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 맞춤형 복지로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 재단소식 > 재단소식
재단소식

전남복지재단, '사회복지 유튜버' 양성 교육강좌 신청 폭주!!

교육사업팀 0 89

우리재단(대표 신현숙)은 사회복지 유튜버 양성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유튜버 양성 교육강좌를 개설했습니다.


교육에 앞서 실시한 교육수요 조사 결과 시설홍보와 고객소통의 필수 플랫폼이 된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 신설 요청이 잇따라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올해 추진 중인 '사회복지시설평가 역량강화 교육'을 '사회복지 유튜브 쓰기'라는 주제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등 변화된 환경에서도 멈출 수 없는 교육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 영상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초 50명 정원으로 준비한 교육과정이나 강의에 대한 폭발적은 호응으로 인해 애초 계획을 훨씬 초과하는 313명이 온라인교육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29c9837d617a4aa4010a7944bac529c9_1592798773_8081.jpg
 

이번 교육은 이성종 복지영상 대표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온라인강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용은 기본이해와 인터뷰, 기획부터 촬영, 제작, 편잡, 저작권 등 7가지 주제이고, 총 6시간 교육 과정으로 6월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남 소재 사회복지시설(기관)종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간편 제작을 비롯 전문장비 활용법,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까지 시설 형편에 맞는 유튜브 영상 기법을 전수하며, 사회복지 분야에서 알맞은 콘텐츠 개발도 함께 논의하고 있습니다.


우리 재단은 향후 교육수요에 발맞춰 사회복지 전문 유튜버 양성을 위한 관련 교육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신현숙 대표이사님은 "사회복지 분야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며 "대중의 요구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사회복지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새로운 강좌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