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 전남복지재단

고객을 위한 자세
- 고객께서 방문하셨을 때
-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재단 출입구에 조직도를 부착하며, 직원 자리에는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께는 부담이 안가도록 가볍게 일어나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내방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간단한 사항은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해 드리고, 담당자가 반드시 처리해야 할 업무는 용건을 정리, 전달하여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 문 앞까지 이동하여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드리겠습니다.
- 전화 문의하실 때
- 전화기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한 목소리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되도록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이해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시 메모(인적사항, 내용 등)를 전달아여 복귀 즉시 고객께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즉각적인 답변이 어려운 경우 관련 자료를 확인하여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도 항상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온라인으로 문의하실 때
- 재단 홈페이지(www.jnwf.kr)를 운영하여 365일 언제 어디서나 재단과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 확인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열린 참여공간(Q&A 등)을 운영하여 해당 담당자가 확인 후 진행상황을 안내드리고 신속히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바르지 못한 서비스 시정
- 담당자의 불친절, 바르지 못한 태도나 행동 등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원인을 파악하여 재발하지 않도록 담당자에게 알려 정중히 사과토록 조치하고 고객관련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재단을 향한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우리 재단은 행복한 전남을 구현하기 의해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 아래 방법 중 하나로 알려주시면 검토 후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우편 : (58565)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22 전남사회복지회관 3층
· 대표전화 : 061-287-8124
· 팩스 : 061-287-9008
· 인터넷 : 재단 홈페이지(www.jnwf.kr) 내 참여마당 (소통과 참여 > 고객의 소리함)